본문 바로가기
이슈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거절 후 승인 재도전 : 탐색

by 냥냥이펀치핵펀치 2022. 7. 31.

요즘 부업이 유행이자 필수인 것 같아요. 저도 부업에 도전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에 도전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하신 분들 강의도 듣고 따라하면서 열심히 글을 썼어요. 강의하신 분들께서 가르치신 최소한의 조건을 만족시키고 애드센스 검토 요청을 했습니다. 결과는 1차 광탈이었어요. 이유는 탐색이었습니다. 인터넷에 여러 군데 찾아보아도 잘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극복했는지 알려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당한 메일과 서치콘솔 색인 생성 범위

탐색 거절 후 이것저것 이유를 찾아보았는데 도통 모르겠더라구요. 위에 아저씨는 친절하게 뭐라고 설명해주시는데 저는 이해가 잘 되지 않더라고요. 구글의 정확한 로직은 모르지만 제가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서치콘솔 > 색인 생성 범위

 

구글 애드센스 승인
색인 생성 요청 페이지 및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메일

지금은 유효가 22이고 제외됨이 3으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제가 거절받을 당시에는 유효가 0 제외됨이 19였어요. 이 결과의 의미는 구글에서 제가 작성한 글의 제목을 그대로 입력해도 검색이 안 된다는 것이었죠. 탐색에서 문제가 이거구나 싶어서 제외됨 탭을 누르고 수동으로 각각 색인 생성 요청을 하였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 방법은 간단한데요. 제외됨 탭을 누르시면 아래 예라고 제가 작성한 글에 URL들이 나옵니다. 거기에 마우스 커서를 가리켜보시면 돋보기 모양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루에 신청할 수 있는 수가 정해져 있고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것으로는 글 중에서 너무 중복되는 단어는 삭제를 하거나 말을 바꿔줬습니다. 그리고 재신청 후 결과는 짜잔! 성공입니다. 소소하지만 부업으로 돈을 벌어보고 싶네요. 여러분도 애드센스 승인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